:: 홈 > 변비 · 장청소 > 변비로 인한 질병

 


● 피부질환을 유발시킵니다.
유독성 가스들이 흡수되어서 피부가 거칠어지고, 여드름,기미, 주근깨 등 각종 피부질환이 생깁니다.
흔히 여드름을 호르몬의 이상 분비가 원인이라고 하지만, 변비가 없어지면 여드름도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 구취가 납니다.
유독성 가스가 방귀로도 나가지 못하고 장 속에 꽉 차 있으니, 입만 벌리면 냄새가 나는 것이 당연한 일입니다.

치질, 치핵 등
치질이 변비 때문에 항상 생기는 것은 아니지만, 치료와 예방을 위해서는 변비를 먼저 해결하여야 합니다.

치열
변비가 심해져서 딱딱하게 굳은 변이 나오면서 항문을 찢어서 생긴 상처를 말합니다.
변이 나올 때 몹시 쓰리고 아프거나 배변 전 후에 출혈이 되는 증상이 있습니다.

상처가 미처 아물기도 전에 딱딱한 변이 다시 상처를 주기도 하고, 상처로 균이 들어가서 고름이 생기기도 하여서 치질 또는 치핵의 원인이 됩니다.

만성두통이 생깁니다.
대장 속에는 여러 가지의 균이 있는데, 변이 오래 머물면 부패균들이 번식하게 되어서 나쁜 가스들을 만들어 냅니다.예를 들면 황화수소(달걀 썩는 냄새), 암모니아, 인돌(양파 썩는 냄새), 니트로소아민, 히스타민, 페놀등의 유해 가스가 발생되어서 나가지 못하고 체내에 흡수됩니다.
이러한 가스는 공기보다 가벼우므로 머리 쪽으로 이동하여서 두통,시력장애,피부 알레르기 등의 요인이 되고, 나아가서는 우울증 등의 정신장애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뇌졸중
고혈압이면서 변비가 있으신 분이 배변을 하려고 힘을 주다가 뇌 속의 미세혈관이 터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생명에 치명적이며, 중풍 등의 후유증으로 반신마비가 되기도 합니다.특히 중풍 등으로 반신마비가 되신 분들은 소화기관의 기능도 완전하지 못하므로 변비가 심해지며,점차적으로 신진대사가 저하되어서 질병을 얻거나 생명을 잃게 되기도 합니다.그러므로 특히 고혈압 증세가 있는 분은 반드시 변비를 치료하여야 합니다.

키가 크지 않습니다.
신체의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못하여 키가 쑥쑥 자라지 못합니다. 또한 생리도 불균일하여 지고, 통증이 심하고 맑지 못합니다. 몸 속에 나쁜 피가 몰려다니므로 관절통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서울특별시 강서구 화곡로 166, 5층 6층(화곡동, 화수빌딩) 현대항분하지외과의원
대표자: 유광희 Tel: 02-2698-5021 Fax: 02-2607-8490 사업자번호 : 139-99-50549
Copyright ⓒ 2003 by 현대항분하지외과 All rights reserved. e-mail : hangmun75@hangmun75.com

개인정보 취급방침